후킹클럽 첫 이야기는 ‘Hello 2023년’
한해를 시작하는 1년의 첫달,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하는 후킹클럽 첫 강의 날이었어요. 우리는 가장 먼저 2023년과 함께 하고 싶은, 또는 함께 하고 싶지 않은 키워드를 찾아보았어요.
⭕ 2023년 갖고 가고 싶은 키워드
묵직함, 재미, 평온, 여유, 유창, 결단력, 리더십, 자기계발, 명료함, 복원력, 집중
❌ 2023년 내려두고 싶은 키워드
걱정, 영웅심, 무기력, 우유부단, 의존성, 관대, 친숙함, 낭비, 희생, 고독, 경계심
생각만으로 한 번에 정리할 수 없었던게 하나씩 나열해보니 알 수 있었고, 2023년도에는 즐겁게 우직하게 젊게 살아나가고 싶어졌어요. 작년 한 해 동안 부담 없이 모임에 참석하면서도 저는 발전할 수 있었어요. 같은 목적을 가지고 타인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공유하는 힘이 서로에게 얼마나 큰 영향력이 되는지 증명 해주는 모임이에요.
그래서 올해는 보다 목표를 가지고 참석해서 200%의 보람찬 성장기가 되길 다짐해요. 다 지키지 못해도 물론 날 사랑할거지만… 적다 보니 자기 애가 충만한 다짐 글이 된 것 같지만 오늘도 생각하고 깨달음을 준 시간에 감사히 생각하고 앞으로의 나를 응원해요! 나는 최고니까!😎
이렇게 희망찬 생각이 가득하게 만든 강의의 의도였나요. 후킹님? 그렇담 성공이에요. 번개로 작심삼일 뽀개기 정하고 그 뒤로 잊고 있었는데😥… 다음 주 강의 안내하면서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셔서 남은 시간 동안 바짝 해야겠어요. 엄청 무리하게 목표 정하지 말라고 알려주셨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감사해요. 파이팅입니다.
키워드를 찾고 2023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 2023년 계획을 세워봤어요.
새로운 시작은 언제나 설레이고 재미나지만, 그 뒤에는 두려움이 동반해요. 말하는 것보다 종이에 적는것이, 종이에 적고 다름사람들 앞에서 선포하는 힘은 크다고해요.😍
계획을 세우기 위해
- 본인에게 가장 절실한 부분을 목표로 세운다. 2023년 표어, 키워드를 목표로 세운다.
-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계획을 세운다. 실현 불가능한 계획은 재미가 떨어진다.
- 숫자 이용, 구체적으로 작성한다. 최소 수치에서 10~20% 높게 설정한다.
- 자주 보이는 곳에 붙여두거나 사진을 찍어 핸드폰 화면에 설정하고, 수시로 점검한다. 자주 볼 수 있는 곳에 둔다.
4가지 방법을 이용해 2023년을 분야별(루틴, 커리어, 자기계발 등)로 계획을 세웠어요. 멤버들의 계획은 강의 듣기, 하루에 책 1시간 읽기, 주 3회 영어공부하기, 홈트하기, 나만의 스타일 찾기, 식단관리, 나를 사랑하기 등 묵직하게 많이 세우기보다 선택과 집중으로 세웠어요.😉
나를 알아가기 코너로 나의 강점과 약점을 찾고, 영상을 보면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는게 무엇인지에 대해 공유했어요. 자신을 잘 파악하고 있는 사람, 내가 잘못한 점도 있지만 나를 인정하는 것, 회복탄력성이 단단한 사람이 나를 더 사랑하게 되더라고요.
후킹클럽에서 함께 본 영상을 공유해요.
(#알쓸인잡# 우리가 사랑하는 인간, 결혼과 사랑 이야기)
https://www.youtube.com/watch?v=oXDkdvLqIQ8
후킹클럽 첫 템플릿을 선물로 드리니🎁
씨앗이님도 자신만의 키워드를 나열하고, 올 한해 계획을 세워보아요.
(후킹클럽 노션 템플릿 HELLO 2023년)
🙆♂️씨앗이님의 삶이 차곡차곡 쌓이길 응원합니다.🙆♀️
후킹클럽 드림
앞으로 후킹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으로 구독 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