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킹클럽 두번째 이야기는 ‘습관’이에요.
연초에 새로운 습관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계획을 세우고 포부를 갖고 시작해요.
습관을 형성하는 방법은 여러개가 있겠지만 같이 나눌 이야기는 ‘나쁜 습관 버리기’부터 시작해요.
📚 투자 전문가 고도 도키오는 저작 ‘나쁜 습관 정리법’에서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 만큼 나쁜 습관을 버리는 것도 중요하다. 똑같은 시간을 사용해서 효과를 최대한으로 내가 위해 본인 행동을 최적하는 일, 그만큼 행동 관리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해요.
💡 습관을 세우기 위한 4가지 방법
- 큰 목표는 1년에 하나만 세워요.
- 뇌가 못 느낄 정도의 작은 일부터 실행해요.
- 스마트폰 알림을 활용해요.
- 실천할 때마다 작은 보상을 줘요.
연간 플랜을 다시 꺼내 그중에 내가 가장 변화하고 싶은 1가지를 찾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손과 발이 움직여야 첫 시작을 할수 있어요.😊 첫술에 배부를 수 없지만 첫 시작을 해야 그 다음 숟가락도 떠 먹을수 있잖아요.
💡 습관을 형성하는 4단계 방법은요.
1. 분명하게 만들어요.
2. 매력적으로 만들어요.
3. 하기 쉽게 만들어요.
4. 만족스럽게 만들어요.
습관을 거창하게 시작하면 끝이 없어요. 습관이라는 단어가 부담스럽다면 나만의 단어로 루틴, 소소함 등 다양하게 바꿔 하고 싶게 만드는 것을 추천해요.
습관은 내가 좋아하고 재미있어야 할 수 있어요!😎
습관은 참 어려운 주제이지만,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계획하고 한번 달성하기도 어려운데, 습관은 하고자 하는 바를 반복적으로 하는 행위가 쌓이는 것에요.
이렇게 습관은 어렵다고 생각하는 나에게 이번강의는 습관을 다른시선으로 바라보게된 시간이었어요.🤗
무언가를 달성해서 반복하게 만드는 큰 습관만이 습관이 아니었어요. 습관은 어쩌면 작은 것부터 시작하면 정체성 확립, 큰 성취감, 목표 달성으로 나아갈 수 있어요.
“작은것부터 실천하자 “라는 말이 습관에도 적용돼요.
내가 하고자하는 바를 작은 것부터 노력하면 작은 습관이 큰 습관이 돼요. 솔직히 자신없지만… 일상을 보내다보면 자꾸 잊게 되지만… 일단 깨달았으니까 10%는 성공한 게 아닐까 싶어요. 힘들어도 해보자.👊
나를 알아보기 코너로 자기다움을 찾기 위해 매 모임마다 기록하고 있어요. 지난달에는 내 방향성, 지금 내가 할 수 있는것, 내가 부족한 부분을 기록했어요. 말하면 힘이 있고, 기록하며 빛이 보이고, 같이하면 지속의 힘이 있어요. 행동을 결과로 만들어내는 후킹클럽 매력에 같이해요!✌️
후킹클럽에서 함께 본 영상을 공유해요.🎬
(#습관의힘 #습관의변화 #SBS스페셜)
https://programs.sbs.co.kr/culture/sbsspecial/vod/53591/22000336510?type=tv&cooper=nhn
이번달 ⭐깜짝 서프라이즈⭐가 있어요.
여러분들의 고민을 받아 후킹님이 다정한 잔소리를 담아준데요.
아래 링크로 고민을 보내주시면 다음 뉴스레터에 이야기해드릴께요.
(ex. 결정장애라 매번 결정이 어려워요. 친구랑 대화하면 너무 지쳐요. 등)
🙆♂️씨앗이님의 삶이 차곡차곡 쌓이길 응원합니다.🙆♀️
후킹클럽 드림
앞으로 후킹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으로 구독 신청해주세요.